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제486회 KAIST 문화행사 안내-3.7(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3.04 조회수23308


극단 사하의 유쾌통쾌 풍자 마당극 “선달 배비장전”

"Sun Dal, Baebijang" - Traditional Korean narrative song

3월 7일 (금) 오후 7시 / KAIST 대강당 <E15> Auditorium

▶ 출연: (배비장)송수영, (방자)김영, (애랑)최루시아, (사또)이상용, (해설) 성현미, (초랑)김은영, (포졸)김승가,
         (해금)임주영, (대금)이경구


공연 소개
판소리 소설 『배비장전』이 극단 사하를 통해 마당놀이로 재탄생했다. “선달 배비장전”을 통해 관객들은 공연이 펼쳐지는 내내 신명과 재미에 푹 빠질 수 있을 것이다.   
풍자와 해학으로 가득한 무대에서 어깨를 들썩이며 한바탕 질펀하게 놀아보자.

줄거리
"배비장"이란 말은 배씨 성을 갖고 직위가 비장인 사람을 말하며, "전"이란 것은 이야기(story)를 뜻한다. 본시 배선달의 고향은 지금 서울 마포에 살던 천한 신분의 인물로 돈을 주고 지금의 시장 밑에서 일하는 의전담당관인 예방직위를 맡은 사람이다.
그 무렵 김영이라는 양반이 제주도 신임사또로 도임 길에 오를 때 같이 따라 나섰는데 나름대로 선비의 절개를 굳건히 지키며 여자 보기를 돌같이 하겠다고 작정하여 눈가리개까지 하고 다니던 배비장이건만 사또는 기생 애랑과 짜고 배비장을 무너트릴 결심을 하게 된다.

출연진 소개

연출: 송수영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사)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 역임
현재, 극단 사하 대표
연출작: <콜렉터>, <선샤인 보이스>, <광대놀이전>, <신방자전>, <로미오와 줄리엣>등  60여 편

배비장 - 송수영
방자 - 김영
애랑 - 최루시아
사또 - 이상용
해설 - 성현미
초랑 - 김은영
포졸 - 김승가
해금 - 임주영
대금 - 이경구


※ 본 공연은 선착순 무료공연이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강당 안내데스크 에서 좌석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문  의: KAIST 문화기술대학원 042-869-2904
■ 좌석권 배부: 2008년 3월 7일(금) 좌석권 소진 시까지 (선착순)

o 8세 미만의(미취학) 어린이는 동반하여 입장 하실 수 없습니다.
o 본 공연은 선착순 무료입장입니다. 공연 시작 후에는 객석 입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연 10분전에는 반드시 지정좌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위 행사 일정은 주관단체나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