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학사공지

2011 KAIST 전자정부고위과정 18기 모집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2.07 조회수14620

안녕하세요. KAIST 전자정부 Green IT/연구센터입니다.

우리나라의 전자정부는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인하여 전자정부 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전자정부를 구축하였던 시기와 달리 환경이라는 이슈가 정부 및 기업, 개인
화두로 떠오르면서 그 동안의 효율성 중심의 전자정부에서 녹색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전자정부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KAIST 전자정부/Green IT 연구센터에서는 “스마트 전자정부” 구축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공무원 및 전자정부 관련 민간업체들에게 추진전략 및 향후 사업 추진전망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KAIS
전자정부/Green IT 연구센터에서는 2002년부터 전자정부고위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17기까지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722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습니다.


KAIST 전자정부/Green IT usrntpsxj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전자정부고위과정”에 참여하시어 e-Government/Green Leader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시고, 변화관리의 전문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1 제 18기 KAIST 전자정부고위과정 모집 안내>
 

1. 선발인원: 총 50명 내외(공무원 25명, 일반 기업인 25명)

2. 지원자격: 공공부문(공사, 공기업 등) 임직원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5급 이상 공무원
                       공공정보화 관련의 S/W, H/W, N/W의 민간 기업 책임자

3. 교육기간 및 장소
     2011.3.16~8.24(매주 수요일 17:00~22:00/12주 강의, Workshop 4회)
     KAIST 경영대학(서울 홍릉)

4. 선발 혜택 
     - 전자정부 Global 化를 위한 해외 연수 워크샵
     - 일반 관리자 과정과 차별화되는 IT 기반의 프로그램 제공
     - 공무원들과 공기업 및 민간 기업인이 함께하는 협업 프로그램 제공
     - 행정에 도입될 수 있는 경영학의 최신경영기법에 대한 이해 제공

5. 선발일정
     - 지원 접수: 현재 ~ 2월 23일(수)
     - 선발방법: 서류심사
     - 서류전형합격자 발표 : 2월 24일 오후 6시

6. 지원방법
     - 온라인 접수(egov.kaist.ac.kr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중간의 ‘AeG지원하기’ 클릭)
     - FAX 접수(첨부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후 958-3577로 팩스 전송)
     - E-mail 접수(첨부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후 lovepen1@business.kaist.ac.kr로 메일 전송)

7. 입학문의
     - 전화 : 02-958-3575
     - Twitter : KAISTeGOV
     - 담당 : 우상연(lovepen1@business.ka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