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2014년 상반기 경영자과정 모집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2.12 조회수22779

2014 상반기 경영자 과정 입학안내 2014 상반기 경영자 과정 입학안내 새창이동

KAIST 경영대학이 2년 과정의 MBA 커리큘럼을 축약한 ‘혁신·변화관리과정(AIC)’을 선보이고, 최고경영자과정(AIM)과 정보미디어 최고경영자과정(ATM)을 통합하는 등 비학위과정 개편을 실시했다.

차세대 CEO를 양성하는 ‘혁신·변화 관리과정’ (AIC, Advanced Program for Innovation & Change Management)은 기존의 최고컨설턴트과정을 개편한 것이다.
KAIST 경영대학은 2001년부터 팀장 및 실무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분야별 최신 경영 이론과 컨설팅 실무 기법을 교육하는 최고컨설턴트 과정을 13년간 운영해 왔다. 본 과정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된 교육과정으로, 1,100여명의 동문 중 약 32%가 CEO 및 임원진으로 활약하는 등, 고위 인재 배출 측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에 학교측은 기존프로그램을 대폭 보완해 본 과정을 차세대 CEO 양성을 주 목표로 하는 ‘Pre-CEO’ 과정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2014년 상반기 수강생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커리큘럼도 대폭 개편됐다. 기존 과정이 액센츄어, 딜로이트 등 세계적 컨설팅사와 협력해 컨설팅 실무 중심으로 운영된 데 비해, 새로운 과정은 마케팅, SCM, 전략, 리더십, 재무, 회계, 경제 등 경영 전 분야를 혁신과 변화관리에 초점을 두었다. 현장 지향적인 강의 기법은 유지하면서도 최신 경영이론 습득과 문제 해결능력, 차세대 CEO에게 필요한 혁신과 변화관리 역량 능력 배양을 핵심으로 하여, 경영자로서의 종합적인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혁신·변화 관리과정 윤여선 책임교수는 “MBA의 커리큘럼을 단기 과정에 적용하면서 교육의 질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며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중간 관리자들이 성공적으로 차세대 CEO가 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의 CEO 및 고위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최고경영자과정(AIM)도 지난 하반기부터 정보미디어 최고경영자과정(ATM)을 통합, 두 과정의 장점을 결합시킨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운영 중이다. 바이오·나노·모바일 분야의 과학기술과 비즈니스를 결합한 ‘Emerging Technology’를 비롯해 ‘Smart Management’, ‘Creative Leadership’ 등 최신 경영지식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융합형 강의가 개설되며, 미국 실리콘밸리의 혁신 기업들을 방문하고 명문 대학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글로벌 필드트립도 진행한다.

한편 KAIST경영대학 경영자과정은 2013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의 ‘2013 경영자과정(Executive Education) 경영대학원 순위’에서 아시아 1위,세계 28위에 오른 바 있다.
2011년 세계 29위,아시아 2위, 2012년 세계 28위,아시아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년 연속 아시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명문 경영자과정으로 인정받았다.

AIC과정의 교육기간은 오는 3월 26일부터 7월 16일까지이며, 매주 수요일(14:30~21:00)마다 강의가 진행된다. 모집 마감은 2월 28일이다. AIM과정은 3월 6일부터 7월 17일 까지 매주 목요일(17:00~21:00)마다 교육을 한다. 원서는 2월 1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usiness.kaist.ac.kr/executiv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