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학사공지

[KAIST] 제35회 모드해석 산학협동공개강좌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10 조회수6351

 

기계기술연구소 소음 및 진동제어(NOVIC+, Noise and Vibration Control+) 연구센터는 "제35회 모드해석: 이론, 시험기술 및 응용" 산학협동 공개강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산학연 연구자,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 드립니다.

▶ 기간 : 2017년 6월 19일(월) ~ 6월 23일(금)

▶ 장소 : KAIST 기계공학과 계단강의실(N7, 1122호)

▶ 주최 : 소음 및 진동제어 연구센터(NOVIC+)

▶ 강좌내용 :

모드 해석법은 기계 시스템이나 구조물에서의 진동 및 소음 문제를 체계적으로 규명하고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서, 신호 측정 및 수집기술의 발전과 함께 고능력, 저가화된 컴퓨터 기술의 보편화로 인하여 그 활용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본 강좌는 1983년부터 매년 개설되어 2016년까지 34회에 걸쳐 1,590명이 수강하는 등, KAIST 소음 및 진동제어(NOVIC+) 연구센터의 주관 하에 매우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간의 강좌경험을 바탕으로, 계속적으로 개발 응용되고 있는 최근의 모드 해석 기법을 수용함으로써, 교육의 성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모드 해석법은, 대상물의 진동․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신제품의 개발 및 설계 단계에서 기존 시스템의 동특성 해석, 운전 상태 평가 및 진단은 물론 성능개선을 위한 재설계에 이르기까지, 거의 필수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본 강좌는, 위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거나 수행하고자 하는 전문인 혹은 예비전문인을 대상으로, 모드 해석기법에 대한 집중적인 강의 및 질의응답을 통하여, 실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참가비 : 일반 95만원 / 학생 55만원(중식, 교재비 포함)

▶ 문의사항:

- NOVIC+ 연구센터 박 연 선
- 전화 : 042-350-8211 / Fax : 042-350-8220
- 이메일 : novic@kaist.ac.kr
- 신청 방법 및 상세한 내용은 website(http://novic.kaist.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