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정보보호대학원 2020학년도 봄학기 신입생모집 입시설명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1 조회수2813

정보보호대학원 2020학년도 봄학기 신입생모집 입시설명회

<대전>
o 일시 : 2019.6.26.(수) 11시~
o 장소 : KAIST 대전본원 IT융합빌딩 N1동 102호

<서울>
o 일시 : 2019.7.9.(화) 16시~
o 장소 : BOB교육센터(서울 금천구 가산동 543-1,가산 대성디폴리스 A동 27층)

잠정 참여인원 수를 파악을 위해 아래 주소에 들어가셔서 작성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gGC8Wq2SZXZakGB59

정보보호대학원

사이버 보안을 교육, 연구하여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력들을 양성하고자 정부에서는 KAIST에 정보보호대학원을 설립하였습니다.
본 대학원에서는 매년 석·박사과정 학생(국비,KAIST,일반)들을 모집하며 국비 또는 KAIST입학생들은 교육경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CSP프로그램(융합보안프로그램)

지자체(대전시, 세종시) 전략사업인 스마트시티에 특화된 융합보안 전공을 개설하여 고급 융합보안 인재 양성하고자 KAIST와 KISA 그리고 IITP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매년 12명의 석사과정을 선발하여 스마트시티로 대표되는 융합 보안 분야(인공지능,5G,블록체인, 안전 감시)의 핵심 보안 기술과 컨소시엄을 통한 산·학 연계 프로젝트 등 현장중심형 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입학 시 매학기 납입금과 매월 학생활동보조비 지급받게 됩니다.

CSPN프로그램(사이버보안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KAIST와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가 협력하여 사이버 보안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급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임베디드 기기 등의 보안관련 분야를 배우며 매학기 납입금과 별도의 장학금 매월 지급받게 됩니다.
졸업후 3년 동안 NSR에서 근무할 의무가 있으며 입사 시 병역특례 혜택이 있습니다.

* 입시 지원시 정보보호대학원을 선택하여 1지망~3지망까지 국비또는KAIST,일반 / KAIST-CSP / KAIST-CSPN 중 희망순으로 지원가능합니다.

문의 :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 (042-350-8302~3)